페이지 정보

작성자 루미집사 댓글 0건 조회 1,489회 작성일 21-10-24 11:57

그누보드 Ckeditor5 (30.0.0)

[데모] Ckeditor5를 그누보드 게시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스킨입니다.

본문

Ckeditor5 30.0.0 버전  ( 홈페이지 : https://ckeditor.com )

 

main_skin_banner_2000880543_4lqYO7ei_73752f.jpg

 

Ckeditor5
Ckeditor5 홈페이지 캡쳐 이미지 ( https://ckeditor.com )

 

그누보드 게시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Ckeditor5 버전입니다. 
쉬운 이미지 업로드 기능과 유투브 동영상 공유 기능, 이미지 리사이즈 기능등 다양한 사용자 편집 지원 기능으로 사용하기 쉬운 그누보드 게시판용 편집기입니다.

편집기에서 업로드한 이미지의 정보는 DB에 저장되어 유령파일이 존재 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1. 작성자가 이미지를 업로드후 글작성을 취소할 경우 글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미지가 삭제되지 않은 상태로 서버에 존재하게 됩니다. 즉, 유령 파일로 존재하게 됩니다.
  2. 기존 에디터에서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시 “/data/editor”폴더에 저장되었지만 Ckeditor5 게시판은 이미지를 업로드시 “/data/file/{게시판테이블}”에 업로드 되고 DB에 등록됩니다.
  3. 신규 게시글 등록시 이미지를 업로드를 하게 되면 “wr_id”값을 임시값으로 등록하여 글을 등록하지 않아도 게시글에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를 빠르게 찾아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 업로드 
    캡쳐한 이미지나 파일을 클립보드에 복사후 편집기에서 붙여넣기만으로도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으로 특정영역을 복사(Ctrl + C)하여 편집기에 붙여넣기(Ctrl + V)로 이미지를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캡쳐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하고 저장된 파일을 다시 선택하여 업로드 하는 방식의 번거로움 없앴습니다.
  5. 감상중인 유투브의 URL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만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rumi_skin_2000880543_IebJivO1_f20d50.png
첨부파일업로드(멀티업로드) 설정 화면

 

그누보드 Ckeditor5 스킨에 포함된 스크립트 또는 플러그인 
개발용으로 포함되어 있으나 실사용시에는 해당 제품의 라이센스를 따라야 합니다.

제품명

홈페이지

Gnuboard 5.4.X

https://sir.kr

Ckeditor5 30.0.0

https://ckeditor.com

lightbox 2.0

https://lokeshdhakar.com/projects/lightbox2

Plupload 3.0

https://www.plupload.com

fancybox 4.0.7

https://fancyapps.com

Swiper

https://swiperj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